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당장 회화에 필요한 영문법정리1

영어 12시제.

당장 내년초에 유학예정이라, 기본회화라도 공부하기위해 영어회화과외를 받고있습니다.

수업방식은 먼저 어떠한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쭉 하도록 하고,

선생님이 제가 이야기한 내용들을 적어놓았다가.

이때는 이런 표현이 더 적절하다.이때는 어법순서가 다르다.등의

첨삭을 해주는 형태입니다.

이게 10년이 넘는기간동안 영어공부를 해왔지만, 영어를 입밖으로 가장 많이 뱉어내는

시간인것같습니다.

또 다릅니다.영어를 막상말하면 완전 멘붕이 오더라고요.

그중에 제가 가장 많이 틀리는 것들을 살펴보니.

시제와 동사의 형태를 많이 틀리더라고요

아마 대부분 사람들이 그러할거같습니다.시제 맞춰서 이야기하는게 무척이나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아에 영어문법기초부터 다시 시작하려 합니다.

기초튼튼.어차피 제가 말을 하는것을 보니 수준은 거의 미국초등학생수준정도밖에 안되는것 같으니

자존심 상할거없이 미국초등학생들이 공부할법한 영문법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자 이제 각설하고, 스타트.

 

우선 시제라는 것은 "시간"을 의미.

시간이라는 것은 과거와 현재와 미래로 크게 볼수있으나,

영어의 12시제론 에는 몇가지 요소들이 추가가 됩니다.

이부분에서 우리나라에는 없는 개념도 추가가 되서 어려움이 있는것같습니다 (저는 그러합니다.)

바로 기본 / 진행 / 완료 / 완료진행 이라는 요소들 입니다.

 

과거 

현재 

미래 

 기본 

She worked at KIA. 

She works at KIA. 

She will work at KIA. 

 진행

She was working at KIA. 

She is working at KIA. 

She will be working at KIA. 

 완료

She had worked at KIA. 

She has worked at KIA. 

She will have worked at KIA. 

 완료진행

She had been working at KIA. 

She has been working at KIA. 

She will have been working at KIA.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밀착형 영어회화1  (1) 2017.11.06
미드에 나오는 영어표현2  (0) 2017.11.01
미드에 나오는 영어표현 1  (0) 2017.10.24
나의 의견을 나타내는 영어표현들.  (0) 2017.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