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나의 의견을 나타내는 영어표현들.

Life is what you make of it.

지코노래 듣다가 영어에 꽂혀서 하는 포스팅입니다.

 

나의 의견을 나타내는 표현들과 예시.

 

1. 내생각엔 ~다. 

In my opinion,주어 + 동사

내생각엔 , 학생편의와 서비스의 질은 꾸준히 향상되어 왔다.

In my opinion, the quality of student services has steadily improved. 

 

2. 나는~ 라고 주장한다.

I contend / maintain(that) 주어 + 동사

나는 실제로 경험이 강의에 기초한 학습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주장함.

I contend(maintain) that hands-on experience more effective than lecture-based learning.

 

3.개인적으로 나는 ~라고 생각한다.

personally,i think (that) 주어 +동사

개인적으로, 나는 룸메이트를 갖는 것이 혼자 사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personally, i think having a roommate is better than living alone.

 

4.나는 ~라는 의견을 갖고 있다.

I am of the opinion that 주어 +동사

나는 특정한 수업들이 1학년 학생들에게 의무적이어야 한다는 의견을 가지고 있다.

I am of the opinion that paticular class should be mandatory for first year students.

 

5.내 관점으로는 ~이다.

From my point of view, 주어 + 동사.

내 관점으로는, 사람들은 신문을 읽는 데 더 이상 충분한 시간을 쓰지 않는다.

From my point of view, people don't spend enought time reading the newspaper any more.

 

6.나는~에 동의한다

I agree with~ / that 주어 +동사

나는 어린이들이 학교에 입학하자마자 외국어를 배워야 한다는 점을 동의한다.

I agree that children should learn a second language as soon as they start school.

 

7.나는 ~에 찬성한다.

I am in favor of~

나는 캠퍼스 보안을 강화하는 것을 찬성한다.

I am in favor of reinforcing campus security.

 

8.나는 ~라고 굳게믿고있다.

I firmly believe that 주어 동사

나는 자전거 핼멧을 착용하는 것이 의무적이어야 한다고 굳게 믿고 있다.

I firmly believe that wearing bicycle helmets should be mandatory.

 

9.나는 (~라는 의견)을 강력히 지지한다.

I strongly support the idea of~

나는 학생들로 하여금 교사를 평가하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을 강력히 지지한다.

I strongly support the idea of having students evaluate their teachers.

 

10.~에 반대할 이유가 없다.

There is no reason to oppose~

공공장소에서 흡연을 금지하는 것에 반대할 이유가 없다.

There is no reason to oppose banning smoking in public area.

 

11.나는 ~에 반대한다

I object to~ / that 주어 동사

나는 동물의 모피코트를 만드는데 사용되는것을 반대한다.

I object to animals are being uesd to make fur coats.

 

12.보편적인 견해와 반대로(달리)~이다.

Contrary to popular opinion ,주어 동사

보편적견해와는 다르게 약간의 스트레스는 긍정적일수 있다.

Contrary to popular opinion ,a little stress can be a good thing.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밀착형 영어회화1  (1) 2017.11.06
미드에 나오는 영어표현2  (0) 2017.11.01
당장 회화에 필요한 영문법정리1  (0) 2017.10.24
미드에 나오는 영어표현 1  (0) 2017.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