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받기 [쉬움]

   범용공인인증서란?

 

   범용공인인증서란 사용범위가 제한적이지 않아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곳에 다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를 말합니다.

 

 

 

   개인이 사용하게 되는 즉 은행에 관련된 업무나 계좌이체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다 다양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대체적으로 일반적인 은행용 공인인증서는 무료로 발급 받으실 수 있지만 범용은 발급수수료가 부과 된다는거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검색포털 사이트에 한국정보인증이라고 입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먼저 개인이 신청하시는 방법부터 이야기하자면,

 

   사이트에 들어가시게 되면 공인인증서신청 메뉴에 개인이라고 있습니다. 거기를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페이지에 범용(개인)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건복지전용, 국세청 홈텍스(개인) 과 관련된 분은 그곳을 클릭 하시면 되겠습니다

 

   클릭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범용공인인증서 신청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앞서 말씀 드린데로

 

   수수료 4400원이 부가세 포함 가격으로 수수료가 부과 된다는거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약관 화면이 나오는데 선택 부분은 안하셔도 상관 없으니 그곳을 빼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정보를 입력 하셔야 합니다.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 하시면 되겠습니다


   발급용 임시번호,전화번호,휴대폰,주소,이메일 등을 입력 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끝으로 서류제출방법을 선택 하시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서류를 제출 하셔야 하는데 본사방문,기업은행지점,우체국지점을 선택 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체적으로 우체국지점을 많이 이용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출서류로는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 신분증 사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미성년자인 경우는 서류가 더 필요하다고 하니 위 자료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업자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신청하시는 방법은 개인과 동일하시나, 사업자같은 경우는 필요한 서류들에 차이가 있으십니다.


   서류 꼭 꼼꼼히 챙겨주시바랍니다.


   대표자가 혼자 일때 본인신청시

 

   제출해야 할 서류와

 

   대표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추가로 제출해야 할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3년 가격과 1년 짜리 가격입니다.

 

 


   갱신할때 절차를 간소화하려면


   인증서 유효기간 30일 이전에 체크했다가 홈페이지에서


   갱신하시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그밖에 용도에 따른 발급